실시간예약

Tour

포항즐기기

구룡포 해수욕장

구룡포 해수욕장

펜션에서 740m / 차량으로 1분거리

구룡포의 지리적 특성은, 구릉지가 많고 평지가 적으며,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서늘한 기후로 15.8km의 긴 해안선에 둘러싸여 있고, 구룡포항은 수산업 중심지이자 어업전진기지로서 근해어업이 발달했고, 주로 오징어, 꽁치, 대게 등의 어획고가 많습니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문화관

포항 구룡포 과메기문화관

펜션에서 1.3km / 차량으로 2분거리

과메기의 역사, 어업과정 그리고 제조과정, 효능 등을 소개하여 구룡포 과메기를 널리 알리고자 건립되었습니다. 또한 층별로 전연령대가 체험하고 공부할 수 있는 전시실로 구성되어 구룡포를 홍보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펜션에서 1.6km / 차량으로 3분거리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조일통상장정'' 이후 일본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으로 ''일본인 가옥 거리''로 가옥 몇채만 남아 있던 곳을 포항시가 ''일본인가옥거리''로 조성한 곳입니다. 당시 요리점으로 사용되었던 ''후루사또야'' 일본가옥은 내부 형태 그대로 보존되어 찻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다양한 차를 맛 볼수 있으며, 유카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룡포항

구룡포항

펜션에서 2.2km / 차량으로 4분거리

포항 호미곶에서 감포쪽으로 내려가는 길목에 있는 구룡포항은 일제강점기인 1923년에 부두를 만들고 방파제를 쌓으면서 항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곳입니다. 이곳은 특산물인 과메기를 판매하는 곳이 많고, 전국 최대의 대게 산지로 알려진 곳이어서 질 좋은 과메기와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습니다.

구룡포 근대역사관

구룡포 근대역사관

펜션에서 2.4km / 차량으로 8분거리

이 건물은 1920년대 가가와현에서 온 하시모토 젠기치(橋本善吉)가 살림집으로 지은 2층 일본식 목조가옥입니다. 그는 구룡포에서 선어운반업으로 크게 성공하여 부를 쌓은 사람이고, 건물을 짓기 위해 당시 일본에서 직접 건축자재를 운반하여 건립하였다고 합니다. 하시모토 일가가 일본으로 돌아간 후 오랫동안 한국인이 거주하였으나 2010년 포항시에서 매입하여, 복원 공사를 마무리하고 ‘구룡포근대역사관’으로 개관하였습니다.

구룡포시장

구룡포시장

펜션에서 2.5km / 차량으로 5분거리

매달 3, 8, 13, 23, 28일 5일장이 열리는 날이면 장터 내는 물론 창주천 일대 전체로 넓게 펼쳐져 대단위 장터를 형성하게 됩니다. 구룡포장은 구룡포가 소규모의 마을을 형성하게 되면서 생기기 시작하여 한때 옛 영일군 시절인 5,60년대 만해도 영일 군민 전체의 장터로써 이용될 정도로 명물시장으로 번성하였습니다.

호미곶

호미곶

펜션에서 9.6km / 차량으로 10분거리

호미곶은 한반도의 최동단에 위치, 한반도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고산자 김정호는 대동여지도를 만들면서 이곳을 일곱번이나 답사 측정한 뒤 우리나라의 가장 동쪽임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16세기 조선 명종때 풍수지리학자인 격암 남사고는 이곳을 우리나라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한다고 기술하면서 천하 제일의 명당이라 하였고, 육당 최남선은 백두산 호랑이가 앞발로 연해주를 할퀴는 형상으로 한반도를 묘사하면서 일출제일의 이곳을 조선십경의 하나로 꼽았다고합니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펜션에서 14km / 차량으로 17분거리

천혜의 절경인 동해면 해안에 연오랑세오녀 이야기 벽을 시작으로 문화시설인 귀비고, 한국뜰과 방지 연못, 영일만을 조망할 수 있는 일월대, 연오랑세오녀가 타고 간 듯한 거북바위, 초가집으로 조성된 신라마을, 철예술뜰의 예술작품 등 다양한 공원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관람하실 수 있답니다.

포항 철길숲

포항 철길숲

펜션에서 25km / 차량으로 34분거리

약 100년간 기차가 달리던 남구 효자역과 옛 포항역 사이 4.3km 구간이 2015년 KTX 포항역이전으로 폐철도가 되면서 철도 길은 주택가를 관통하여 도시숲을 조성하게 되었는데 수경시설인 벽천, 음악분수, 스틸아트작품 등이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미래지향적인 도시재생과 녹색생태도시조성이 되었답니다.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대해수욕장

펜션에서 26km / 차량으로 40분거리

길이 1,750m에 폭 40~70m, 면적 406,613.4m²(123,000평)의 백사장을 갖춘 해수욕장으로 동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또한, 인근의 송도해수욕장과 더불어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이름나 있으며 가족 단위 피서에 적합한 곳입니다. 도심권에 위치하여 포항 시내의 편의 및 숙박시설로 큰 불편이 없으며 해산물이 많아 즉석 생선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포항 해상스카이워크

포항 해상스카이워크

펜션에서 31km / 차량으로 45분거리

포항의 새로운 관광지로 해상스카이워크가 개장되었습니다. 스카이워크는 해상에 바닥이 투명한 특수 유리로 제작된 다리로 바다 위를 걸어 다니면서 체험하는 시설입니다. 평균 높이 7m, 총 길이는 463m에 달해 전국에서 가장 긴 해상 스카이워크라 할 수 있습니다. 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깊이 1.2m의 자연 해수풀 조성으로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 시 수영장으로도 즐길 수 있고, 바다 위를 걸으며 힐링하고, 수영장에서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포항의 새로운 관광지입니다.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속에서
지친 마음을 위로하세요.

나의 마음 안식처, 호텔701

실시간예약